농업에서 사용되는 인공지능은 센싱을 통해 수집된 정보를 다각화된 분석으로 사람이 미처 예측하지 못한 환경을 대비케 합니다. 특히 경험적 농업에서 새로운 변수에 대한 불안전한 대응을 해소하고 딥러닝 된 데이터를 자동 관제와 로봇으로 정교하게 대처하게 합니다. 지금까지 농업의 인공지능 활용은 제한적이었습니다. 특정한 데이터 값을 입력 후 분석하는 초기 단계의 활용이었습니다. 스마트팜 센터는 arm과 협력하여 농업만을 위한 전용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. 이를 통해 누구나 Cloud 환경에서 자유롭게 인공지능의 정교한 예측 농업을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.
스마트팜의 안정성 높은 구동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서는 Software와 Hardware의 구현 밸런스가 매우 중요합니다. HW와 SW가 종속관계가 아닌 상호 보완관계로 설계되고 구축되어야 생산자가 원하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. 이전의 각각의 제조원으로 인한 설치 후 충돌로 인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생산자가 원하는 환경과 생산품질 및 수량을 비용의 중복 및 과지출 없이 구현하게 도와 드립니다.
주)스마트팜센터는 농축산업인의 스마트팜 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농림축산식품부와 (사)한국스마트팜협회로부터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습니다. 특히 LMS(학습관리시스템)를 통하여 시간, 장소에 제약 없이 교육 이수자의 여건에 맞추어 학습할 수 있어 효율성을 더욱더 높였습니다.농림부와 한국스마트팜협회의 공식 위탁 기관은 ㈜스마트팜센터뿐이며, 자격증 취득은 본 교육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.
채소류 및 과채류를 ICT 기술이 적용된 시설로 재배하는 스마트 식물공장을 임대 및 판매, 설치합니다. 식물공장은 가정, 기업, 농가에서 누구나 손쉽게 식물을 재배할 수 있으며, 날씨, 기온, 재해에 상관없이 언제나 균일한 품질로 속성 재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. 식물공장의 종류 중 가정형, 기업형, 농가형은 렌털 및 판매를 하며, 빌트인형은 별도의 상담을 통해 설계 및 시공을 하고 있습니다. 스마트팜센터는 도심의 푸르름, 기업의 안전한 식문화 정착과 농촌의 소득 증대를 약속드립니다.